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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입력 : 2017-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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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입지 넓힌 뉴스킨의 오프라인 매장
디지털 요소가 강화된 부천 워크인 센터를 누려라


[헬스뉴스 김소희 기자] 요즘은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실제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결정하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강조해도 후기가 좋지 않으면 손이 가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 헬스케어 업계도 체험 및 맞춤에 집중하는 추세다.

더욱이 최근 들어서는 원하는 제품을 체험해보고 구입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 것만큼 정확한 것도 없기 때문이다. 그 결과,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매장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의 오감을 충족시킬 그런 매장들이 나타난 것이다. 여기에 ‘맞춤형’이라는 최신 트렌드까지 접목돼 있다면 금상첨화.

제품 체험부터 각종 건강상태 측정까지 한번에
헬스케어 업계에 부는 바람도 크게 다르지 않다. 개개인의 현재 건강상태를 우선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제 아무리 좋은 제품도 나에게 맞지 않으면 독이 될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뉴스킨 코리아 부천 워크인 센터 김보람 부센터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뷰티 아이템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한 후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 때문에 뷰티 브랜드에서는 소비자의 제품 체험을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이유에서 뉴스킨 코리아 역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워크인 센터’를 오픈한 것. 2007년 삼성동 워크인 센터부터 2017년 2월 부천 워크인 센터까지 총 5곳에 워크인 센터가 운영 중이다. 뉴스킨은 그 동안 네트워크 마케팅에 집중해 왔던 것이 사실.

워크인 센터에서는 체성분 분석,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카로티노이드의 영양 상태 확인, 피부 나이 측정 등이 가능하다. 카로노이드 영양 상태의 경우 기기에 손바닥을 가볍게 대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식습관이나 영양섭취, 생활습관 개선 등의 지표를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 부천 워크인 센터의 경우, 디지털 요소가 강화됐다.

디지털 기반의 고객맞춤형…소통할 수 있는 공간까지
그 중에서도 부천 워크인 센터는 올해 2월에 오픈한 가장 최신의 워크인 센터로, 디지털 요소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김 부센터장에 따르면 부천 워크인 센터는 디지털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다양한 요소를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이 구성돼 있다.

디지털 프로덕트 디스플레이 공간에서는 제품 체험 후 뉴스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한 주문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무겁게 집에 들고 가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주문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뉴스킨의 브랜드와 제품, 문화 등에 대한 스토리 영상을 볼 수 있다. 이외에 디지털 상에서 나만의 드림 메시지를 공유하고 문자를 받을 수 있는 재미도 얻을 수 있다.

김 부센터장은 “부천 워크인 센터는 회원들이 원하는 기능만 갖춰진 센터라고 자신한다.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편하게 앉아서 대화할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다”며, “제품부터 브랜드 스토리, 소통까지 브랜드 전반을 경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원들만 이용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일반 소비자들도 방문해서 워크인 센터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체성분 분석기나 카로티노이드 측정기 등이 갖춰진 셀프존이 있으므로 부담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스뉴스 김소희 기자(health2@healt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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